카린의 형무소 Karryn's Prison 클리어
21년 12월 16일 출시된 카린의 형무소
쉬움 난이도인 비서모드 기준 섹스 없이 전투만 진행하면 2시간 내외로 클리어가 가능한 야"겜" 이다.
야겜계열 쯔끄루산에 대세가 된 섹스배틀.. 통칭 배틀 퍽 시스템의 절정 게이지와
일반적인 rpg의 체력바를 동시에 가진 적들을 상대로 물리적인 공격과 성적인 공격을
선택해서 진행할 수 있는 구성이 본 게임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거의 모든 쯔끄루 JRPG형 야겜들이 그렇듯.. 처녀플레이가 가능한데
타 게임들은 단순히 턴제 RPG에서의 강함(단순한 패배시 처녀 상실)만 신경쓰거나 특정 패턴의 대응 스킬만 써서 넘어가는 구성이지만
카린의 형무소는 카린의 욕망과 상대 몬스터의 타입, 정신 상태(분노, 흥분, 일반)에 따라 전투에서 섹스로 페이즈가 넘어가는지가 정해진다.
마인드 페이즈에서 꼬박꼬박 부위별 욕망억제를 눌러줘야한다는 점이 약간 반복성이 과한 느낌이다. 전투 후 발정도 계산식좀 바꿔주면 좋겠는데... 싶은 부분이기도 하고
또한 전작이라 할 수 있는 멜티즈 퀘스트와는 다르게 형무소의 관리를 하는 파트가 있는데
단순한 쯔끄루 JRPG 진행이 아닌 시뮬레이션 격 성격을 띈 컨텐츠로
질서와 통제력 관리, 전투를 통한 질서 회복 등을 하여 질서가 0이 되어 게임오버가 되지
않게 하는것이 본 컨텐츠의 목적이라 할 수 있다.
전투와 관련된 레벨인 간수레벨은 제한이 있고 형무소 운영을 통한 자금 확보 후
업그레이드를 통해 카린을 강화할 수 있기에 소홀하게 운영하면 안되고
타락도는 칭호와도 연관이 있으므로 이래저래 전략적인 선택을 해야만 한다.
전투면에서의 난이도는 높지 않으나 시스템의 구조상 리셋을 하지 않고 다회차
처녀플레이를 진행하는건 매우 힘든데
패시브가 늘면 최저, 최대 욕망이 높아져서 카린이 쉽게 발정하기 때문이다.
아무리 마인드 스킬로 욕망을 최저로 유지하며 전투해도 발정도는 별도계산이므로 답이 없어진다.
폭동이 일어나는것이 확률이지만 은근 높은 것, 전투를 진행하면서 오르는 발정도, 피로도로 인해 비처녀 플레이 후 패시브를 리셋하지 않으면 폭동만 진압해도 전투 후 발정상태가 되어버린다.
발정을 푸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비전투에서는 자위 말고는 방법이 없기에 가장 카린의 방에서 진행해야하며
처녀플레이 도중 자위를 함->패시브가 결국 늘어남-> 처녀플레이가 어려워짐
의 순서가 되어버린다.
이런저런 이유로 대부분의 JRPG가 그렇듯 처녀플레이 엔딩을 우선하는게 좋다.
발매이후 꾸준히 업데이트가 되고 있으나 주로 섹스 컷인 추가위주이며 플레이가 크게 달라진 것은 없었다.
야겜에서 야"겜"을 찾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해볼만한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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