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큐버스 커넥트 サキュバス☆コネクト 클리어
서큐버스 커넥트 클리어.
손번역판으로 플레이
게임 구성은 STS 의 야겜판에 레벨 디자인은 평범한 쯔끄루 방식과 심볼 인카운트를 넣은
왕도적 쯔끄루 RPG 계열의 구성
최종보스전
스킬구성
이겜의 문제점이 경량화(0코스트로 카드 1장을 0코로 만듦)
리사이클(1코스트로 카드 1장을 버림패에서 가져옴)
이 소모품이 아니라는 것인데
아무리 스킬트리로 인해 잉여카드가 끼어들어간다 한들 추가 드로우, 마나수급 위주로 덱을 구성하면 레벨 12정도에도 20렙을 털어먹을 정도로 코스트 장난질이 가능한데다
쯔끄루 RPG의 왕도적 성장과 맞물려서 본래 덱빌딩 장르의 난이도라는게 보이지 않는 수준이 되버림 모든 공격, 방어 카드는 주인공의 성장한 스텟을 기반으로 증가하니까 버프 디버프보다 그냥 깡스텟, 0코 굴림 위주로 게임이 박살남
토끼귀(첫턴 드로 3추가) 정령의 티아라(매턴 드로 1 추가) 까지 하면 첫턴에 9장을 드로우하고
전투 도중 텐션이 5까지 차면 가능한 변신을 통해 현재마나 +1 상태로 덱 멀리건까지 가능해서 게임 내내 잡몹 상대로 무한 벽덱을 쓰는 식의 전투를 하니.. 보스몹조차 누적된 성장치와 끝없는 덱굴림으로 긴장감이 전혀 느껴지지 않고 끽해봐야 발정도 2번정도나 도트데미지 정도 입고 처리되는 수준
별다른 노가다 없이 초중반까지 나오는 몬스터 올 격파, 주어지는 서브퀘만 해도 모든 성장용 소모품을 살 수 있고
오히려 마지막에 가서는 몬스터를 잡아서 얻는 이득이 아예 없기때문에
후반부 던전인 오크의 동굴, 텐타크라의 늪지대의 몬스터를 피하고 싶어졌지만
심볼 인카운터를 촘촘하게 배치해두어 되려 스트레스를 유발한게 아쉬웠음.
슬더스같은 고난이도 덱빌딩 게임을 했었으면 하품이 나올 난이도지만 RPG 쯔끄루로 만들었다는 점에서 점수가 높은 게임.
배속이나 이펙트 제거 플레이만 가능했다면 스팀에 넣어도 손색없지만.. 뭐 이정도만 해도 훌륭하긴 훌륭하네..
여튼 잘만든 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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